티스토리 뷰
반응형
목차
청년희망적금
점점 삭막해지는 사회속에서 빛과 같은 적금이 출시된 것입니다. 청년 희망적금은 매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을 진행할 수 있는 적금으로 만기는 딱 2년입니다. 만기까지 납입하는 경우 시중이자에 더해 저축장려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매월 50만원씩 2년간 납입한 경우 최대 36만원의 저축 장려금이 지원됩니다. 이자소득에 대한 이자소득세 및 농어촌 특별세가 과세되지 않으니 청년분들은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하단에서 청년희망적금 조건과 신청방법을 알아보세요
청년희망적금 조건
- 청년희망적금 ‘가입일 기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 병역이행을 한 경우 병역이행기간(최대 6년)은 연령 계산 시 산입되지 않습니다.
- 금융소득(이자소득과 배당소득의 합)이 2,0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다만 직전 3개년도 중 1회 이상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는 가입이 제한됩니다.
- 직전 과세기간(‘21.1~12월)의 총급여 3,600만원(종합소득금액 2,600만원) 이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 신청방법
청년희망적금의 경우 2월 21일에 출시되어 5부제로 운영중입니다. 11개은행에서 정식으로 출시되었으며 취급은행 중 1개의 계좌만 개설할 수 있으며 대면, 비대면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년희망적금 사업예산은 456억원으로, 가입자들이 모두 월 납입 한도액(50만원)으로 가입한다고 가정하면 38만명만 지원할 수 있는 규모다. 따라서 '선착순 조기 마감' 가능성이 거론됐고, 결국 첫날부터 '가입 신청 폭주'가 나타난 것으로 해석된다. 하단에서 신청하기를 통해 늦지 않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안보면 손해보는 청년지원금 정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