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환급금 관련 최신 NEWS
삼쩜삼은 지난 2020년 5월 출시 이후 2년 만에 1000만 고객을 확보했다. 대한민국 국민 5명 중 1명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셈이다. 삼쩜삼을 통해 고객이 돌려받은 세금은 약 2400억원에 달한다
KT와 SK텔레콤·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들이 유·무선 서비스를 해지한 소비자들에게 돌려주지 않은 돈이 123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부담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그런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바로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에 대한 것이다.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은 진료 받고 나서 본인부담금 납부가 과다 했을 경우, 공제 후 환급 해 주는 제도이다.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이 있는 지 알고 싶다면, 온라인에서도 쉽게 조회가 가능하다.
자동차를 구입하면서, 지역개발채권도 구입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 지역개발채권 기간이 만료되면 환급을 받아야 하는 데, 기간이 오래지나면 운전자는 이를 잊고 지내는 경우가 발생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자동차 채권 환급금이 있는 지, 있다면 어디서 조회하고 환급 받을 수 있을까? 어렵지 않다. 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농협을 예로 들자면, 농협 홈페이지 접속 후 공과금 -> 지역개발채권에서 하면 어렵지 않게 조회 할 수 있다.
국세청이 영세사업자, 저소득 근로가구 등을 위해 부가가치세 환급금을 최대 12일 단축해 조기 지급하고, 260만명에게 종소세 환급금 찾아주기를 추진한다.
세금을 환급하는 경정청구 업무는 2020년대 세무 부분 회계법인, 세무법인의 새로운 수익원으로 부상하였습니다.
지역개발채권은 시민이 자동차 신규‧이전등록, 각종 인허가 사업 추진 시 의무적으로 매입해야 하는 채권이다.채권은 5년 만기이며, 만기가 지나면 원금과 이자를 함께 돌려받을 수 있다. 단 이자 5년, 원금 10년의 소멸시효가 있다. 소멸시효가 지난 채권은 지자체 지역개발기금으로 귀속된다.
행정안전부는 다음달 2일부터 전국 자치단체 및 시·도 금고은행과 함께 ‘지역개발채권 미환급금 일제 상환’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지역개발채권은 주민이 자치단체에 자동차 등록을 하는 경우, 각종 인·허가를 받는 경우, 자치단체와 공사·용역·물품계약을 체결할 경우 등에 의무적으로 매입해야 하는 채권을 말한다.
당장 올해 하반기 신용카드·체크카드·현금영수증 등을 통해 증빙을 남겨 대중교통을 사용하면 비용의 80%에 대해 소득공제를 받게 된다. 연말정산때 환급받을 수 있는 연금저축·퇴직연금 등 연금계좌 납입액 세액공제 적용 한도는 가입자의 나이와 상관없이 내년부터 최대 900만원으로 늘어난다.
"일반 직장인이 25세부터 60세까지 절세만 잘해도 상당한 수익을 추가로 벌 수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조 대표는 현재 연말정산 절세관리 서비스 '절세미인'을 운영 중이다.